데이트레이딩(Day Tading)이란 말, 이제 익숙하지 않은가?

주식과 같이 모든 현물 시장의 상품은 낮은 가격(싼 가격)에 사서 높은 가격(비싼 가격)에 팔아야 돈을 버는 이론입니다. 또한 늘어난 운용규모(14조원)에 변경된 증거금율(20%)을 곱한 2.8조원을 증거금으로 쌓아야 한다. 선물은 주식과 달리 가격이 내려가도 매도(賣渡) 포지션 (먼저 파는 것)을 가지면 수익이 생깁니다. 그러나 선물 시장은 현재에 만들어진 상품이 아니므로 미래의 가치가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기에, 미래의 가치(가격)가 오른다고 예측했을 때에는 매수(買受) 포지션(사는 것을 먼저, Buy Position)을 가질 수 있고, 미래의 가치가 떨어진다고 예측했을 때에는 매도 포지션(파는 것을 먼저, Sell Position)을 가지면 수익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선물시장에서 달러를 매도(賣渡. 이러한 인덱스들을 상품화하여 선물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입니다. 평균 12년 이상 경력이 되어야 지속해서 돈을 번다는 것입니다. 대여계좌 현물 시장에서 손해 보면 한쪽인 선물 시장에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선물 가격을 보면 미래의 현물 시장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월 스트리트의 데이터가 말해 줍니다. 투자금에 대한 수익률은 월 2% 입니다.


선물 시장은 제로섬 게임 (Zero Sum Game)입니다. 선물 시장은 현물 시장과 달리 이미 만들어진 (생산된) 상품이 없이 거래된다는 점이 크게 다릅니다. 선물은 현물 시장의 위험을 피하고자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현물 시장에서는 이미 만들어진 상품이 없다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장에 가서 이미 만들어진 상품을 보고 가치 평가를 한 다음 상품을 삽니다. 선물옵션 시세표를 보고 교차 실패를 아는 방법은 비슷한 가격대의 콜옵션과 풋옵션의 고가와 저가가 만났다가 헤어지는 것을 보면서 감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식과 같은 현물 투자는 현재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지만 (주식의 ‘가치투자’를 말하는 것이 아님) 선물은 미래 가치를 예측하여 투자하는 점이 다른 것입니다. 물 (Gift. 膳物)이 아니고 영어의 Future(미래)라는 추상 명사에 S를 붙여 Futures라고 하는 투자 상품을 만든 것입니다. S&P란, Standard and Poor’s 라는 회사의 이름이며 이 회사는 주 업무가 기업체의 신용등급을 평가하고 전 세계 국가들의 신용평가를 하는 기업체입니다. 합니다. 보통 선물은 1개월, 또는 3개월, 1년 전 것을 거래하기 때문에 주식처럼 사놓고 무제한 있을 수 없습니다. 이 있기 때문에 주식처럼 사놓고 무한정 있을 수 없습니다. 정부가 파산하면 당연히 이 채권도 휴지가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B기업 주식(現 1주에 100원)이 떨어질 것이라 예측한 투자자가 주식을 10주 빌려 팔아버립니다. 이 회사의 신용평가 하나로 국가가 휘청이고 회사는 부도날 수 있습니다.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계약을 마음대로 취소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있습니다. 그것은 한국의 정치인들이 농민들을 자극하기 싫어하는 면도 있겠지만, 더 깊은 내막은 ‘코리아 게이트’의 글을 보시면 고개가 끄덕일 것입니다. 한국의 ‘재벌 기업’은 일본을 모방해서 만들었지만, 자식들에게 편법 상속하는 법만 배우고 정작 국가와 국민을 위한 사업은 외면했습니다. 이러한 증거금의 목적은 가격 변동성이 큰 거래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존재하며, 증거금을 100%가 아닌 일부만 책정하는 것은 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한국이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미국 곡물 메이저를 통하여 식량을 수입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업무시간은 미국 서부 시간(Pacific Time)으로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동부 시간(Eastern Time)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한국 시간은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입니다. (Day Light Savings Time, Summer) 업무시간 외에도 상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생산해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자동차가 있다고 한다면, 먼저 미국 수입 업자가 L/C (신용장) 개설로 수입 요청을 합니다. 그러나 출금 가능액을 보면 10만원의 40%가 먼저 빠져나가서 6만원이 되어있을것이다.


하나는, 현재 우리가 실생활에서 매일 경험하는 현물 시장(現物市場)입니다. 다른 하나는, 선물 시장(先物市場)입니다.先物. 여기서 보면 영어를 번역하여 한글로 하다 보니 문제점이 발견됩니다. 저 코코넛 밀크가 우리집에서 한 1년 정도 있었던것 같은데.. 지난해 4월 거래 종료 이후 약 1년 만에 다시 거래가 가능해졌다. 선물 옵션도 가격이 오를 것 같으면 사고 내릴 것 같으면 판는 것이 거래 방법이다. 한국은 대통령 한 사람이 국가를 이끌어 가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왜, 일본은 70년대에 이미 곡물 메이저를 만들었는데 한국은 지금까지도 없을까요? 일본은 마루베니 상사, 미쓰이물산, 소지쓰, 이토추 등 곡물 메이저가 있고 미국의 세 번째 큰 곡물 메이저 가빌론을 27억 달러에 인수한 마루베니는 단숨에 세계 5위의 곡물 메이저로 등극했습니다. 트레이더는 처음의 투자에서 가능한한 큰 손실을 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매매시 더 오를 수 있는 주식을 너무 일찍 파는 큰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다만, 현금 100% 계좌일지라도 수수료 등으로 소액의 미수금은 발생할 수 있으니 매매시 유의바랍니다.


100% 보장합니다. 25년 동안 단 한 건의 금융 사고가 없었습니다. 일본 재벌이 왜 곡물 비즈니스에 힘을 쏟느냐 하면 곡물은 인간이 살아 있는 한 그 어떠한 무기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35년 경력 살아 있는 전설 고명소장만의 100퍼센트 이기는 전법! 돈을 벌 기회가 2번 다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는 원유 선물 시장에 투자하여 돈을 벌기 위함이지 원유 자체를 필요로 하는 업자 (회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주식시장에서는 할 수 없는 Dow Jones나 S&P500 인덱스 자체를 사고파는 것이 인덱스 선물 투자입니다. 인도 기간 안에 정리하지 않으면 상품 자체를 내가 인수해야 합니다. 이처럼 선물은 생명 (인도 기간. 선물 계약은 상품의 인도 또는 현금결제, 반대매매(매매 계약을 한 상품을 다시 사거나 파는 일, 대차 거래나 청산 거래에 있어서 이전에 약정하였으나 결제가 되어 있지 않을 때 다시 그 상품을 팔아서 약정 관계를 없애는 것), 장외에서의 상품인도 등의 방법으로 종료된다. 그리고 12월에 가면 인도 기간이 만료된 원유 선물 가격은 자동으로 현물시장 가격이 됩니다. 예를 들어, 뉴욕 상품 거래소에서 12월 물 원유 (Crude Oil) 를 사거나 팔았다면 (오늘 현재 9월이라고 하면) 12월에 가서 반드시 9월에 거래한 원유를 사거나 팔아서 포지션을 정리해야 합니다.


밀 선물과 달리 원유 선물은 최종거래일까지 거래할 수 있어요. 여기서 키포인트, 주식 투자는 수 많은 개별 회사를 연구해야 하지만, 인덱스 선물은 개별 회사의 재무제표 등 어떤 것도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논 한마지기의 시세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논을 사는데 집중하듯, 주식투자 역시 주식 한주의 시세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좋은 회사의 주식은 돈이 생기는대로 꾸준히 늘려가는것에 집중하라.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납니다. 다 같이 좋은 결과, 좋은 인연 얻어 가시길! 도매업자인 곡물 메이저로부터 커미션을 받고 한국에 독점 수출하도록 한 것입니다. 물건은 잘 만들어서 수출했으나, 정작 수출 대금을 받고 나니 환율 변동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시장은 여전히 주식초보로서 입문하여 제대로 된 공부법을 몰라 시장에 당하고 손해를 입는 개미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에너지 분야, 비철금속, 농산물, 인덱스 등 많습니다. 요즈음에 대기업들은 선물 투자 전문가들이 있어 환리스크를 피하지만 대부분 중소기업은 아직도 외환관리 전문인력이 없어 위험이 많습니다. 대부분 상품에서 매주 만료되는 주간 옵션 5종의 롤링 목록이 제공됩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

pacman, rainbows, and roller s